안면질환

본문 바로가기

안면질환


안면질환이란

삼차신경통, 안면마비, 알레르기성 만성비염, 어지러움, 난청, 이명 등이 있다.

주요질환

안면마비
찬바람을 많이 쐬거나 찬 바닥에서 자고 난 후 또는 대상포진이 안면신경에 발생한 경우 얼굴이 한쪽으로 돌아가는 안면마비가 올 수 있다. 심한 경우는 한쪽 눈이 감기지 않거나 이마에 주름을 지을 수 없는 경우도 있다. 이는 안면근육의 움직임을 조절하는 안면신경이 눌리거나 바이러스에 의한 염증이 생겨서 마비가 오기 때문이다. 안면신경의 기능을 정상으로 회복하기 위해서 성상신경절 치료(SGB)가 효과적이다.

알레르기 비염
꽃가루나 집먼지 등에 코 점막이 과민반응을 일으켜서 발생한다. 성상신경절 치료(SGB)는 면역계를 안정시켜서 과민반응을 일으키지 않게 하여 알레르기 비염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메니에르병 (이명, 난청, 어지러움)
귀속 달팽이관의 미세 혈류 감소에 의한 기능이상으로 발생한다. 성상신경절 치료(SGB)는 달팽이관의 혈류를 증가시켜서 그 기능을 정상화 한다.

삼차신경통이란
얼굴과 턱 관절 부위에서 발생하는 통증을 악안면 통증이라 칭하고 그 중 매우 극심한 통증 중 하나가 삼차신경통이다. 삼차신경통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5번째 뇌신경의 이름이 삼차신경이고, 이 신경이 분포하는 부위에 통증이 발생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이 신경은 감각과 운동 신경이 혼합되어 있으며 얼굴, 코, 입 등의 안면 감각을 담당하고, 음식물을 씹을 때 사용하는 근육의 운동을 담당한다.

삼차신경통
원인

삼차신경통은 50대 이후에 주로 발생하며 여자에서 더 흔하다. 원인으로는 혈관에 의한 삼차신경의 압박이 가장 흔하다고 알려져 있고 원인이 확실치 않은 경우도 많으나 드물게 뇌경색이나 뇌종양 등에 의해서도 발생하므로 MRI로 꼭 확인해야 한다.

증상

삼차신경통은 갑자기 얼굴 한쪽에 순간적으로 전기 쇼크와 같은 통증이나 칼로 베는 듯한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말을 하거나, 세수, 양치질, 면도, 식사 등 사람이 생활하는데 꼭 필요한 행동이 통증을 유발하게 되어 그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다.

특징

이 통증은 갑자기 발생하고 갑자기 사라지는 특징이 있고, 병의 진행과정에서 통증이 없는 기간이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잇몸, 치아, 입술 등에 통증이 있는 경우 치통으로 오인되어 치과 치료를 반복하기도 한다.

더 정확한 진료를 원하신다면 내원하셔서
검사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더 정확한 진료를 원하신다면 내원하셔서 검사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진료예약하기

준비중입니다.

준비중입니다.


병원명 : 혁신척척의원 | 대표 : 양승현 | 사업자등록번호 : 827-91-00631
주소 :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대하로 271, 4층 | Tel : 043-878-7588

© 혁신척척의원. ALL RIGHT RESERVED.